IMG-LOGO
최종편집: 2024-03-27 15:16:03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드론 경기 관심 집중

300여명 참가, 물로켓, 고무동력기 등 다양한 종목 개최


... 임창현 (2016-06-27 08:36:05)

IMG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전북본부는 6월 25일(토) 전주동중학교에서 제14회 전라북도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종목으로는 모형로켓(화약로켓), 고무동력기, 전동비행기, 물로켓, 에어로켓 및 드론으로 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초,중,고 학생들 300여명과 지도교사,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북교육신문 등의 후원으로 치러졌으며 동상이상 수상자는 10월 8일(토)에 대전 대덕연구단지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참가수상자에 대한 발표는 전북교육신문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관심을 받았던 종목은 전북에서는 학생대상으로 처음 실기된 드론 장애물 경기 였다.
대회 참가자 이외에도 드론 경기에 관심을 보이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경기관전이 이뤄졌으며 대회 관계자들에게 드론 경기에 참여방법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았다.

드론 경기를 위해 자원봉사로 참여한 (주)제이비드론코리아 장남석 부사장(전 전북대 사대부고 전 교장)은 "드론을 조종하게 되면 공간기각능력이 발달하게 된다. 학생들의 지적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전북본부 서정모 사무국장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경기는 이번 대회가 전북에서는 처음"이라며 "오는 10월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경기를 별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동비행기 분야 참가 학생들이 경기 참여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드론 경기 참가 학생이 지정된 출발지에서 드론 이륙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