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4-04-24 21:47:42

정읍시립농악단, 공연과 체험으로 아이들과 전통의 향을 나누다

문화가 있는 날 일환…사자 탈춤·채상소고 놀이 등 선보여


... 편집부 (2021-07-30 18:07:50)

IMG
정읍시는 지난 28일과 29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정읍시립농악단의 농악연희 무료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진행된 이번 공연은 정읍농악과 전통연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연에서는 정읍농악 시연과 함께 호기심 자극 사자 탈춤, 정읍농악 가락의 흥과 화려함까지 더해진 사물판굿, 채상소고 놀이 등을 선보였으며, 마지막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아슬아슬 버나(접시)돌리기 체험을 진행했다.

공연에는 고부초등학교와 희망지역아동센터, 드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개 단체씩 3회에 걸쳐 진행됐다.

희망지역아동센터 이병용 대표는 “몸이 불편한 아이들도 공연을 함께 즐기고 체험까지 할 수 있어 뜻깊은 날이 됐다”며 “문화예술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시기에 좋은 공연을 선보여준 시립농악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근로복지공단어린이집을 비롯한 8개 단체를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웃음과 교훈을 주는 아동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