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가 취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고학년을 대상으로‘제2회 KSNU 모의취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재학생 3, 4학년에게 가상의 입사지원 기회를 제공하고 실전 면접경험을 높여 취업 자신감 고취 및 스킬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제2회 KSNU 모의취업 경진대회는 실제 채용과정과 같이 11월 28일부터 서류를 접수하고, 1차 서류평가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평가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외부 전문 면접관을 초청하여 직무적합성과 조직적합성에 중점을 두고 취업에 대한 의지·열정·역량과 노력과정 등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해, 우수한 평가점수를 받은 21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시상식은 26일 개최되었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11명에게는 총상금 460만 원을 장학금으로 차등 지급했고, 이외에도 열심히 노력한 참여자 10명을 추가 선발하여 소정의 상금을 전달했다.
엄기욱 학생처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 준비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KSNU 모의취업 경진대회를 통해 서류접수 및 면접경험과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제공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