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주최·주관하는 총상금 1천만 원 규모의 ‘2024 군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가 오는 7월 13일 군산 월명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지역 내 e스포츠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세대 간 문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5인 팀전), 발로란트(학교대항전, 5인 팀전), FC온라인(개인전) 등으로 사전 예선이 진행되며,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개인전)도 포함된다.
5월 14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 결과 총 150팀, 558명이 등록했으며, 예선전은 6월 8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주말에 진행된다. 예선전을 통해 최종 4강 진출자가 가려지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종목은 7월 13일 현장 접수를 통해 경기가 진행된다.
본선은 호원대학교 K-POP댄스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며, 개막식 후에는 게임 유튜버 ‘백크’팀과 ‘ZED99’팀의 5:5 리그오브레전드 경기가 관객들을 위해 진행된다. 아마추어 게이머 8명이 4명씩 나뉘어 양 팀과 함께 경기를 펼치며, 참가자는 사전 접수 후 현장 추첨으로 선발된다. 경기 후에는 게임 유튜버와 함께하는 사인회도 예정되어 있다.
특별 이벤트로는 ‘진포대첩 모바일 게임’ 사전 랭킹전과 현장 랭킹전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오락실과 콘솔게임 체험, 코스튬 플레이어, 셀프사진체험, 드론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본 대회는 2024 군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2024군산아마추어e스포츠문의’ 또는 군산시 문화예술과(☎063-454-3273)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석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e스포츠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