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3 12:19:58

군산시, '찾아가는 맞춤형 인구 인식 개선 교육' 실시


... 편집부 (2024-06-23 22:55:40)

IMG
군산시가 직원들의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군산시에 따르면 20일 청년뜰에서 군산시청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공직자들의 공감대 형성과 대응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입사한 지 5년 이내의 직원 또는 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직원을 우선 선발했으며,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구본진 강사가 초빙되어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강의가 진행되었다. 직원들은 저출생·고령사회로 인한 인구 문제 인식 제고, 지방소멸 대응 전략,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전략 등 심도 있는 강의에 큰 호응을 보였다.

교육 완료 후에는 결혼, 출산, 양육 부분에 대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는 하반기 인구정책 과제 발굴 시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 대상을 학생 및 기업인까지 확대하여 인구 문제에 대해 전 시민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저출생·고령사회 인구구조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인구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인구 문제를 함께 인식하고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