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1 20:59:45

이해숙 교육위원 ‘우수의정 대상’


... 문수현 (2015-08-13 11:15:50)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이해숙 의원(전주5)이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시상하는 우수 의정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우수 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수상자 49명은 17개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이해숙 의원은 전북 도내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절한 교육과 자립 지원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인 지원 필요성을 제기하며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또한 전북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안을 제정, 다문화가족 학생에 대한 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학생의 학습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교육행정을 법제화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과 함께 박재완 의원(완주2)도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도민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 참여 및 생활문화예술 이용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를 말살하는 공정거래위원회 조례폐지 부당요구에 대해 지역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는 핵심 분야의 육성을 가로 막는 행위라며 중단 촉구 결의문을 발표하는 등 지역발전에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해숙·박재완 의원은 “어렵고 소외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서비스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우수 의정 대상을 수상한 전북도의회 이해숙 의원과 박재완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