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2 12:46:39

전북대-호치민국립과학대 협정


... 한문숙 (2015-09-24 15:21:38)

전북대학교가 베트남 국립호치민과학대학교와 LED 농생명 연구 분야를 비롯한 학생·문화교류 등에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호치민과학대 뜨랑 띤 뚜옥 총장 등 이 대학 방문단은 9월 22~23일 전북대를 방문, 대학 전반의 우수성과 등을 듣고 이남호 총장을 만나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특히 이들은 전북대 익산특성화캠퍼스에 위치한 LED 농생명융합기술연구센터를 방문해 세계 수준의 연구력과 식물공장 등을 둘러보며 적극적인 교류를 희망했다.

이날 협정에 따라 전북대는 LED 농생명 분야 등 선진 농생명 관련 기술을 전파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인·물적 교류를 긴밀히 이어나가기로 했다.

또한 전북대가 ‘모험생’을 키우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오프캠퍼스 프로그램을 이 대학과 함께 추진해 학생들에게 베트남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뜻을 같이 했다.

이 밖에 호치민과학대 학생들 역시 전북대가 시행하고 있는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초청하는 등 다양한 문화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남호 총장은 “전북대는 세계 수준에 있는 LED 농생명 분야 등 선진 농생명 관련 기술이 발전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간다면 두 기관 모두 윈-윈이 될 것”이라며 “특히 우리대학의 오프캠퍼스나 필링코리아 프로그램 등에 두 대학 학생들을 참여시켜 모험심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키워내는 데도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뜨랑 띤 뚜옥 총장은 “아직 고급 기술에 대한 발전이 없는 우리대학이 전북대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교육 프로그램들이 많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두 대학의 협력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