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YAK) 전북본부(사무처장 서정모)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될 과학·발명 꿈나무를 위한 I-vention 창의과학교실인 YAK 과학영재아카데미 1기생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4월부터 11월까지 교육분야 신지식인, 발명교육분야 전문가, 창의과학지도강사 등 10여명의 재능기부자들이 13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 창발적 사고력을 키워주고 아이디어 창출지도와 발명 특허 출원 안내 및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의 기술력 습득을 증진시키고자 ▲항공과학경진대회 종목지도 ▲발명마술 ▲무료변리 특허 출원지도 ▲전통과학 ▲입체지형 모형만들기 ▲박테리오 파지 ▲드론 조작 및 비행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교육을 실시한다.
YAK 전북본부는 지난 3월 18일에는 4D수리과학창의연구소 박호걸 소장을 초대해 도내 24개 학교를 선정, 과학체험교실 지도교사 연수회를 가지기도 했다.
서정모 사무처장은 “앞으로도 무한상상과학교실, 테마가 있는 현장체험학습, 무료과학체험교실, 수학능력평가, 수학올림피아드,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과학을 사랑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신나고 재미있는 창의과학놀이터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전북본부 주최 과학영재아카데미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수업에 열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