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6월12일(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 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가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인라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하여 새만금방조제에서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50km, 21km, 11km 세가지 코스로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초등부 종목 등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 있는 누구라도 대회에서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인라인 애호가들의 신청이 예상된다.
새만금 인라인마라톤 대회가 열리는 새만금방조제는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어, 2015년 첫 대회부터 3천여 명이 참가하는 등 전국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새만금전국사진공모전(5~10월), 새만금 요트대회(6월), 군산새만금 국제철인 3종 경기(7월) 등 다양한 행사들이 새만금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아리울예술창고에서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창작극 아리울스토리가 공연 되는 등 새만금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 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는 6월 12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새만금 방조제 도로 중 일부가 통제됨에 따라 일부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수변도로(보조도로)를 통해야 방조제를 통과 할 수 있다. 또한 야미도 및 신시도의 시내버스 일부 노선은 대회 시간동안 운행이 중단 된다.
대회 참가신청은 4월 18일부터 5월 24일까지로, 대회 참가 및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