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6월12일(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 인라인스케이팅연합회가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6월 12일(일) 새만금 방조제에서 전국의 인라인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정정당당한 승부의 장을 만든다.
이번 대회는 50km, 21km, 11km 세가지 코스로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초등부 종목 등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인라인 애호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33.9km 쭉 뻗은 새만금 방조제는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에 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도심에서 같은 코스를 반복 순환하는 것이 아닌 반환점을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회 개최 공지 이후 전국의 인라인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 등 이미 3천명의 선수가 참가신청을 완료하였다.
2010년 새만금 방조제 완공이후, 방수제 및 농업용지 조성 등 새만금 내부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현재 새만금 사업지역 중 55%가 노출되어, 노출부지와 방조제를 활용한 전국규모의 행사와 대회, 공연들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다. 새만금전국사진공모전, 군산새만금 국제철인 3종 경기 등 다양한 행사들이 예정되어 있으며, 아리울상설공연장에서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창작극 아리울스토리가 공연 되는 등 새만금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상시 준비되어 있다.
대회는 12일(일) 오전 8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되며, 새만금 방조제 도로 중 일부가 통제됨에 따라 일부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수변도로(보조도로)를 통해야 방조제를 통과 할 수 있다. 또한 야미도 및 신시도의 시내버스 일부 노선은 대회 시간동안 운행이 중단 된다.
대회 참가신청은 마감되었으나, 일부 코스에 한하여 대회 시작 전까지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대회 참가 및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또는 제2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 사무국 (063-273-110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