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5 19:02:13

관광모니터 제보 활동, 관광 전북 초석


... 고수현 (2016-07-21 15:17:34)

전북도는 관광지 및 관광자원에 대한 방문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개선을 통한 관광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1일 도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6기「관광 모니터」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은 도 관광총괄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2년 동안 활동하는 시군별 35명「관광 모니터」에게 위촉장을 수여와 관광 모니터 활동, 전북투어패스(토탈관광) 설명과 홍보를 당부했다.

관광모니터는 관광객의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수요자 입장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광사업을 위한 제보와 지속적인 점검 및 분석을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관광모니터의 주요역할은 전북도 관광자원 중 축제, 음식자원, 농촌체험 등을 상세히 모니터링하고, 도내 관광지 이용 불편 및 개선사항과 관광 안내도 및 표지판, 관광 홍보물, 타시도 관광지 운영 사례 분석으로 아이디어 제공, 시군 축제 등 관광객의 각종 불편사항을 발굴, 신고하는 관광지킴이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로 제6기를 맞는 관광 모니터는 제보 활동 실적에 따라 건당 2만원씩 분기별 최대 40만원의 보상금과 연 1회 이상 관광 연찬회(선진지) 견학의 혜택이 부여된다.

도는 이번 위촉된 제6기「관광 모니터」요원들이 전북도 관광서비스 개선에 톡톡히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