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8 00:04:08

전미회전


... 고수현 (2016-08-17 15:21:39)

IMG
전북도립미술관서울관에서는 2016년 8월 17일부터 2016년 8월 22일까지 6일간 ‘전미회전’을 개최한다.

미술은 가시적인 세계를 통해 불가시적인 영혼의 한 단면을 드러낸다. 이러한 작업이 즐거운 이유는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는 고유한 세계이기 때문이다. 작가들은 이러한 자신만의 세계를 다듬고 가꾸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수반해왔다. 지속적으로 변화와 실험을 모색하고 독창적인 예술 발전을 위해 창조를 거듭해온 것이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각자의 감각을 공존하게 하는 변화적 창작의 동기를 서로에게 부여하는 장이며, 전북미술의 업적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박남재 작가는 대담한 원색의 붓 터치로 강렬한 자연의 리얼리티를 포착하여, 독창적인 색감과 자유분방한 표현력으로 한결같은 길을 걸어온 당대의 대표적인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승백 작가는 높고 아름다운 산을 모티브로 산의 기운과 골짜기 깊은 곳, 흐르는 바람과 공기, 빛과 시간 등을 대기의 기운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박종남 작가는 자연에서 예술적 미의식을 풀어내며, 삶의 풍파를 헤치고 인고의 시간을 견뎌낸 인간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원창희 작가는 대담한 구도와 붓질로남도의 향토적 서정성을 보여준다.
임동주 작가는 햇살이 따사로운 시골 풍경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