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평생학습대학 3학기와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우리학교 시즌4’과정 등 총 45개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생학습대학 3학기 과정은 시민들이 문화예술과 정보, 언어, 문해, 건강, 직장인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통기타교실과 여행스케치 등 23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9월부터 12월까지 1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평생학습대학은 매년 수강생들의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11월말부터 12월초까지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이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함은 물론, 수강생들에게 새로운 단계로의 도전정신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일깨워 주고 있다.
또한, 시민과 강사, 전문가에게 프로그램 제안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우리학교 시즌4’는 인문강좌, 문화예술, 정보, 직장인반, 어린이반, 색다른 하루, 너머교실(학습관 너머에서 진행하는 수업), 알알이 특강(알면 알수록 삶이 2% 나아지는 특강) 등 다채로운 분야의 22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9월부터 10월까지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북광역치매센터와 연계한 ‘치매예방 및 치매 파트너 교육’, 전주시시설관리공단과 연계한 익스트림 스포츠인 ‘암벽등반’, 새롭게 전주에 선보이는 ‘어린이 매직테니스’ 등 타 기관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보컬트레이닝’은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해 오전시간에도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했으며, 색다른 하루(1일 특강)는 △생활에 유익한 부동산 일반 상식 알아보기, △전주다운 창직(Job Creation), 희망을 쏘다, △뇌 건강(치매) 운동, △청소년 진로코칭 등 전 연령층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8월 22부터 9월 2일까지이며,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성은 전주시평생학습관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매 학기마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안과 기획으로 임하겠다“고 밝히면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jedu.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41-11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