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8 00:43:52

고교 대학 창업 동아리, 거위의 꿈 키운다


... 고수현 (2016-09-09 13:34:26)

IMG
전북도와 원광대학교 창업꿈나무센터는 9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의적 우수 아이템을 선발 지원해 미래의창업꿈나무를 키우기 위한 창업꿈나무 발대식을 가졌다.

원광대 창업지원단은 그동안 축적된 전문 역량과 노하우로 고교․대학생 창업 동아리들에게 거위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창업 자문과 기술기획을 지원하고 1대1 멘토링도 실시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창업 멘토링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도내 창업 전문가 10명을 창업꿈나무 멘토로 위촉했다.

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미래 창업꿈나무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및 성공 기업가 사례 등도 전파할 계획이다.

창업꿈나무 지원사업은 전북도가 창업의 어린 새싹을 키워 미래 창업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한 사업으로, 기본프로그램과 특화프로그램으로 나눠 창업꿈나무 양성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창업을 경험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기본프로그램은 선발된 20개 아이템에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재료비 지원과 미래 기업가의 도전정신, 사업화 실행능력, 창업실전 교육 등 기초 맞춤형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이중 아이템을 실형모델로 발전시킨 팀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 특허기술 지원, 사업방향 설정 등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연계 프로그램으로 창업 로드쇼, 창업 CEO특강, 드림 콘서트 등 참가를 지원한다.

최종 최우수 아이템으로 선정된 2개팀은 표창과 함께 해외의 독창적 청년 창업 열기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적 청년 스타트업 페스티발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