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20 23:44:51

박종숙 목사, 한일장신대학교 이사장 취임


... 고수현 (2016-09-01 16:23:18)

한일장신대학교이사장 이․취임식 및 개교94주년 기념식이 1일 성황리에 거행됐다.

한일장신대 예배당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교계 인사들과 전․현직 이사진, 동문, 지역 교인들, 재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사장 이․취임식에서는 제14대 장덕순 이사장의 이임사, 제15대 박종숙 이사장의 취임사, 직인 전달, 감사패 증정, 축사 등이 이어졌다.

박종숙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교94년이라는 무게가 두렵고 떨립다”며 “교육부 평가,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을 둘러싼 외부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돼 위기를 맞고 있지만 더 큰 위기는 내부에 있으며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신학교가 되어야 한다는 ‘하나님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 정체성과 비전이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일장신대는 지식이 아닌 혼, 머리가 아닌 가슴이 뜨거운 사람, 섬김이라는 천국의 가치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를 길러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이사장으로서 기도하며 하나님의 비전을 갖고 손잡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한 박종숙 이사장은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괴팅엔(Göttingen)대학 신학과에서 수학했다. 장로회신학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에서 신학석사와 신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소망교회 교육목사, 호주 시드니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 호주 장로교회한인교역자협의회 회장을 지냈고 2007년부터 현재까지 전주중부교회 담임목사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