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8 13:42:23

2023 전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최세영 (2023-06-28 17:10:41)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장애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고, 여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2023. 전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회의실과 익산 꿈빛놀이터에서 27~29일까지 펼쳐지는 ‘전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전국대회 전북예선을 겸한 것으로 총 220명의 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여한다.

대회 종목은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로봇코딩, SW 코딩, 스마트검색 등 정보경진 부문 8종목 △키넥트스포츠육상, 오델로, 마구마구리마스터, 스,위치볼링, 폴가이즈, 모두의 마블, 팀파이트택틱스, 클래시로얄 등 e스포츠 부문 8종목 △한컴타자, 카트라이더 등 지역대회 2종목 등 총 18종목이다.

특히 장애의 정도와 유형에 구애받지 않고 시각장애와 지체장애학생은 물론 중도중복장애학생도 참여할 수 있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경기도 마련해 협동심과 공동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도예선전 및 지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되며, 9월 실시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전북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장애학생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사회 적응력을 돕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