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7 22:08:59

임실교육지원청, 2023년 초․중․고 연합 독서캠프 개최


... 최세영 (2023-09-01 14:26:14)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남궁세창)은 1일 임실문화원에서 ‘가을이라 시(詩), 원하다’라는 주제로 2023. 초·중·고 연합 독서캠프를 운영했다. 가을을 맞아 시를 테마로 운영된 이 행사에는 관내 초․중․고 150여 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교육과정 연계 사전 활동으로 ‘나에게 시란?’, ‘임실 이행시 짓기’와 당일 활동인 ‘나도 작가, 작가와의 만남, 시문학 콘서트’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주변 사물 및 풍경을 관찰하고 시적 상상을 통해 표현해 보는 ‘나도 시인’, 질문하는 독자로서의 ‘작가와의 만남’, 시를 읽고 노래하는 ‘시문학 콘서트’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다채로운 문예활동도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도교사는 “지역 안에 있는 초중고가 함께 모여서 하는 독서활동이라 더욱 새롭고, 풍성한 시간이었다”며 “소규모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궁세창 교육장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시 창작 및 표현, 예술 활동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학교 간의 연계를 통한 다양성과 지속성 있는 독서인문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독서, 토론, 표현 및 창작의 통합적인 문예교육을 위해 1인 1책 출간 「나도 작가」등 다양한 독서인문교육 지원을 통해 문예 교육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