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한국전통문화전당 앞마당에서 ‘제10회 전주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
‘학습, 알면 사랑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평생학습한마당에는 전주지역 100여개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동아리 등이 참여, ‘배움’, ‘나눔’, ‘함께’ 등 총 3개 분야로 펼쳐진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전주시평생학습기관·단체·동아리의 홍보체험관이 운영되며, 최진석 서강대 교수를 강사로 초청한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또, 학습 나눔 발표회와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평생학습강사 한마당, 청소년시설과 함께하는 개구쟁이 놀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평생학습동아리와 함께하는 ‘학습 나눔+사랑’콘서트에서는 다양한 동아리 학습자들의 댄스, 통기타와 팝송공연, 오카리나와 섹스폰 연주, 합창과 난타, 한춤, 풍물 공연 등을 만날 수 있으며, 20개 성인문해기관 700여명이 참여하는 성인문해교육학습자 한마당에서는 성인문해학습자들의 시화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이밖에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유아부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즐거운 놀이 한마당과 청소년연합시설과 함께하는 개구쟁이 놀이마당에서는 액션페인팅과 전통놀이도구를 만들어보는 체험존, 추억의 전통놀이터 등이 운영된다.
한편, 제10회 전주평생학습한마당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홈페이지와 전주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063-241-11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