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016년 새해를 맞아 전주시평생학습대학 겨울방학 6개 강좌와 봄 학기 20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를 일제히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방학특강 중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江(강) 따라 걷는 인문학 산책’으로 첫 시간인 ‘문명의 바로미터, 강’을 시작으로 총 8차례의 강의가 진행된다. 주요 강연은 △강물처럼 흐르는 세월 △신들의 약속, 강의 풍요 △홍수, 그 두려움의 기억 △강은 경계다 등으로, 마지막 강좌는 답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시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江(강) 따라 역사 한바퀴’를 통해 학생들이 신화와 역사 그리고 문학과 예술, 강의 유래와 전설 속에서 우리의 강을 만나는 흥미진진한 수업을 진행한다. 마지막 8차 강의는 성인과 학생의 합동 답사로 진행된다.
이밖에, 시는 새해를 맞아 방학 특강 외에도 글씨학교(서예문인화반, 사군자반, 문인화반), 그림학교(수채화서양화반, 소묘반, 여행스케치), 만들기 학교(한지공예, 도예입문반, 도예물레반), 인터넷 입문반, 컴퓨터 기초반, 요가반, 실용영어회화반, 초보영어반, 한글문해반, 통기타반, 플루트반, 우쿨렐레반 등 다양한 정규강좌를 오는 4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박재열 평생교육과장은 “2016년도에도 시민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평생학습관의 평생학습대학 프로그램은 강좌별로 수강료를 받고 있으며, 선착순 방문접수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평생학습대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추가 접수는 전주시평생학습관(www.jjedu.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41-11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