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공무원교육원(원장 이래성)은 도민들의 다양한 지식 함양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6년도 사이버 도민강좌를 11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외국어 3과정(영어, 중국어, 일본어)과 자격증 4과정(주택관리, 공인중개, 직업상담, 물류관리), 인문교양 과정(재테크, 문학, 철학, 웰빙, 음악, 미술, 영화, 공무원시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년도와 비교하여 물류관리사와 문학, 철학, 음악, 미술 그리고 9급 공무원 시험분야를 추가 확대하여 도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모든 과정에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큰 변화이다.
올해로서 5년째 실시되는 사이버 도민강좌는 해가 거듭할수록 도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져 전년도 수강자수가 1만여명에 이르게 되었는데, 강좌에 대한 도민들의 인지도의 상승에 힘입고 있다.
공무원교육원 원장(이래성)은 “수강자 통계분석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강좌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 등을 수시로 진행하는 등 도민강좌교육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라고 하면서 “도민들의 요구사항을 수시로 분석하여 도민들에게 더 가까운 강의로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예정입니다” 라고 방침을 밝혔다.
※ 도민강좌에 수강 대상자는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방법은 전라북도 공무원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로 수강하면 된다. (홈페이지 : http://jeonbuk.npago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