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19 00:42:43

유승옥 개인전


... 고수현 (2016-08-01 13:04:54)

IMG
전북도립미술관서울관에서 오는 8월 3일부터 8월 8일까지 6일간 ‘유승옥 개인전’을 개최한다.

작가는 전주대학교 미술교육과를 졸업했다.이번 전시는 작가의 10번째 개인전이다.

250여회의 기획 초대전 및 단체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상형전, 모양과 모양, 색깔로 만난사람들, 전북미술대전 초대작가, 한국미술협회 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달 항아리를 모티브로 전통적인 소재들을 밝은 색깔과 단순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세부묘사 및 명암을 최소화하고 나이프를 사용해 마티에르 효과를 극대화했다.

작품은 역사성, 사회성, 자연성 거기에 인간적인 긍정적 통찰과 시각이 곁들여짐으로서 현실적인 삶과 초현실적 삶의 세계를 동화시킨다.

단지 시각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출발해 정신으로 이어진다. 그것은 손과 눈에 의해 비롯되고, 결국 작품으로 이뤄지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소박하지만 가볍지 않고, 거칠지만 담담한 편안함을 보여준다.

자연스러운 비정형의 형태는 가장 한국적인 선을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에게 푸근하며 소박한 느낌을 준다. 넉넉함과 온유함을 끌어안은 달 항아리는 보편적인 한국적 정서를 아주 단단하면서도 은은하게 투영하고 있다.

작품 안의 달 항아리는 시간과 자연을 담아 지금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해와 달, 호랑이, 매화 등 민화에서 보여 지는 소재들이 등장하면서, 더욱 푸근하고 여유로운 해학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