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8 15:21:30

어버이날, 스승의 날 시원한 부채 선물 하세요


... 편집부 (2021-04-30 18:02:14)

IMG
(사)문화연구창 전주부채문화관(관장:이향미)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을 위한 체험 및 할인 행사를 준비 중이다.

부채문화관은 5월 1일~5월 15일까지 합죽선, 단선 등 부채 상품 전 품목과 부채 체험 1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5월 6일, 7일에는 전주중앙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부채 그리기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무료 체험은 전라감영 선자청후원회(회장 박계호) 후원으로 진행된다.

야외 마당을 활용해 프로그램 또한 진행되는데 ‘전통놀이 한마당’과 ‘야외전시 바람길 미술관-부채를 들고 있는 여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놀이 한마당은 한옥마을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공간으로, 이곳에서 부채모양으로 그려진 사방치기, 상모돌리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던지기 등을 가족과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야외전시 바람길 미술관-부채를 들고 있는 여인’은 르느와르, 모딜리아니, 클림트 등 세계 유명 화가들의 작품에 등장하는 부채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부채에 그림을 그리는 나만의 선면화 그리기도 준비되어 있다.(선면화 그리기 유료 7,000~10,000원, 기간 중 10% 할인)



또한 기획전시실에서는 전라북도무형문화재 선자장 박계호의 ‘합죽선의 미’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박계호 선자장의 합죽선 신작 30여점으로 합죽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부채문화관 가정의 달 할인 행사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전주부채문화관은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옆에 있으며, 전주부채를 소개하는 곳으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월요일 휴관, 전시관람 무료, 부채 체험 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