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8 15:21:30

전북도, 도 소속 직원 대상 ‘학이시습의 날’ 비대면 교육 진행


... 편집부 (2021-05-10 21:27:29)

전라북도가 11일 코로나19 방역 대응에 전념하고 있는 도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생활의 과학화’ 실천을 위한 학이시습의 날 비대면 교육을 진행한다.

‘학이시습(學而時習)의 날’ 교육은 직원들의 소통, 공감 능력을 향상시켜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도록 매월 명사를 초청해 사회, 경제, 인문학 등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2월 중단되었다가 ‘생활의 과학화’ 실천을 위해 올해 4월부터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여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7월까지 매월 실시할 계획으로, 건강관리, 재테크, 심리관리, 생활법률 분야 전문가 강의를 1시간 분량의 영상으로 사전 제작하여 부서별 사무실 TV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번 5월 학이시습의 날에 실시할 재테크 분야 특강은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강창희 대표가 ‘100세 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 라는 주제로 가장 확실한 노후대비는 평생 현역을 실천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인생 단계별 자산관리 전략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유희숙 전북도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 대응 등 현안업무 추진에 고생이 많은 직원들의 노후 준비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아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 관리, 스트레스 해소 등 후생복지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