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전북본부 본부장 :이용규 )는 지난 9월 16일, 전주 우아중학교에서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제21회 전북 예선전이 열렸다.
이 대회는 항공우주과학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경진대회로, 젊은 과학자와 우주과학 엔지니어의 꿈을 키우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 중 하나 이다.
이번 대회는 전북 지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모형로켓(화약로켓), 고무동력기, 전동비행기, 물로켓, 에어로켓, 드론조종, 드론코딩 등의 과학적 미션과 과제에 도전했다.
학생들에게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항공우주 과학분야에서의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매년 열리고 있는 이 대회는 항공우주 분야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보여주는 학생들에게 큰 자긍심을 심어 주었으며, 미래의 항공우주 과학 연구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꿈나무 육성에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대회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열정을 지원하고, 항공우주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할 젊은 과학자들을 양성하는데 시작 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회에는 전북교육신문이 후원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전북예선전을 거쳐 전국 대회는 10월 14일(토)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전국 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 받게 된다.
본 대회 심사규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홈페이지(www.yak.or.kr) 전북지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문의사항이 있으면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전북사무처장 서정모 (010-2290-1323)에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