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7-28 00:43:52

군산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단지 중간보고회 및 리빙랩 협의체 설명회 개최


... 편집부 (2025-07-28 00:43:52)

IMG
군산시는 25일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단지 관리운영계획 연구용역 및 미래전략 중간보고회’와 함께 ‘리빙랩 협의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권 최초의 수산식품 수출 가공단지 조성을 목표로 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의 조기 활성화와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수산식품위원회, 새만금개발청, 전북도청, 군산대 RISE 사업단, 수산 식품기업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운영 방안, 장비·인력 지원, 소스 개발, 시제품 제작 등 실질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스마트 수산식품 및 해양바이오 리빙랩 협의체 구축을 통한 산업 발전 전략도 함께 모색했다.

군산시는 이날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9월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단지에는 약 1,7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에 따라 입주기업들의 계약 및 착공이 진행 중이며, 해수 공급시설과 내부 도로 등 기반시설도 순조롭게 공사 중이다. 거점시설인 스마트 수산가공센터는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수출형 수산식품단지와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전통 제조업의 구조개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