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1월과 12월에 운영되는 ‘우리학교 시즌’ 과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민과 강사, 전문가에게 프로그램 제안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우리학교 시즌5’에서는 자기개발과 문화예술, 인문강좌, 정보, 직장인반, 어린이반, 색다른 하루, 너머교실(학습관 너머에서 진행하는 수업), 알알이 특강(알면 알수록 삶이 2% 나아지는 특강) 등 다채로운 분야의 29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11월 7일부터 12월 16일까지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우리학교 시즌5’에서는 12월 연말 분위기 연출을 위해 학습해보는 시간으로 △달콤한 와인향기 스며드는 날, △쉽게 배우는 손뜨개, △전통매듭 악세서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알알이 특강은 푸른안과 윤상원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윤 원장은 이날 ‘시력저하 가져오는 안과질환, 백내장의 모든 것!’을 주제로 30대 후반 또는 40대 초반부터 시작되는 노안과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 모니터 사용 증가 등 눈에 과중한 부담을 주게 되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피할 수 없는 안과 질환인 백내장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너머교실에서는 익스트림 스포츠인 ‘암벽등반’과 ‘말과의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감성 돋는 승마교실’이 진행된다.
구성은 전주시평생학습관장은 "전주시민들이 두 달여 남은 2016년을 평생학습으로 풍요롭게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jedu.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41-11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