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2 12:46:39

육아종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아동안전체험관’ 운영


... 편집부 (2020-10-27 18:13:03)

IMG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27일부터 이틀 동안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와 체험이 결합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관’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접수 1시간도 채 되지 않아 마감될 정도로 어린이집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영유아들에게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응 요령과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익산시가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하게 되었다.

5톤 차량을 개조해 만든 VR, AR 체험관에서는 지진발생 시 대피요령을 영상으로 배우고 흔들리는 지진판을 활용해서 실제 상황을 경험하는‘지진체험교육’이 진행되어 참여 유아들의 큰 흥미를 이끌었다.

이어 실외부스에서는 교통안전교육, 차량사고 예방교육, 자전거 보호장비 착용체험을 제공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안전 지식을 발달 수준에 맞는 실제 체험을 통해 흥미롭게 경험함으로써 유아에게 유익한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기존 참여 인원보다 축소했으며, 밀폐되지 않은 실외 공간에서 진행, 소독 및 개인위생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안전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어린이집에서 안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집의 관계자는 “평소 직접 체험하기 힘든 지진체험 등을 아이들 수준에 맞게 실제 상황과 같이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이동체험관을 더 자주 이용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http://www.csia.or.kr)에서 운영하는 이동안전체험관은 놀이와 체험이 결합된 영유아 맞춤형 안전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