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최종편집: 2025-08-14 06:59:35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가정의 달 맞아 재개관


... 편집부 (2021-05-07 20:06:42)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 휴관했던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8일 재개관 한다.

체험관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이용객만이 입장할 수 있으며, 3밀시설 임을 감안해 인원을 30%로 축소 운영한다.

이용자는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점검,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 작성 등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일부 체험시설은 운영제한 등으로 아이들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우당탕탕 어드벤처(4차 체험), 무지개 하천 운영을 누리집을 통한 사전예약제로 진행하여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이용시간과 이용자를 제한함으로써 안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시설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하여 특별교육프로그램 및 창의공감 등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소통의 장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온라인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미술과 북아트 등과 접목하여 설명하는 ‘체험교육’, 집에 있는 물건들을 활용하여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령대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하는 ‘어린이 체육관’,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 보따리 ‘라디오 극장’, 영유아 감각 발달을 위한 ‘영유아 음악놀이터‘, 체험관 시설에 접목된 과학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체험관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블록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가미해서 만든 작품을 뽐내는 ‘가족놀이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체험관 참여 후기작성 및 공감투표 등 체험관 이용자들의 소통장소 ‘창의공감’ 제공과 어린이창의체험관 체험시설을 이용한 ‘네모네모 퀴즈’ 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김정호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가정의 달에 아이들의 손을 잡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체험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