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2월 9일 오전 11시 새만금 드림홀에서 부모 인문학 특강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까〉를 실시한다.
시립도서관은 독서교육 부문 베스트셀러 〈EBS 당신의 문해력〉과 〈공부머리를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의 저자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 책 나들이 대표를 초청해 문해력의 중요성과 자녀의 문해력 향상에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알려주고자 이번 부모 인문학 특강을 마련했다.
학교 공부에서부터 대학진학, 직장에서의 업무 능력까지 우리 삶 전반에 걸쳐서 중요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문해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김윤정 대표는 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해법으로 ‘독서’를 강조하며 부모들이 일상생활에서 아이의 문해력을 키워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리고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1단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현장참여 80명(사전접수)과 군산시청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도서관이 아니어도 손쉽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김현숙 군산시립도서관장은 “학습 능력을 좌우하는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역량인 ‘문해력’을 생애 초기부터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해법인 독서의 힘을 알릴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며, 군산시립도서관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긍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인문관련 강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전환 후 운영되는 이번 부모 인문학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unsan.go.kr)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454-5630)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윤정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