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에서는 공학과 관련된 새로운 이슈와 교육방법을 지원하고 기업가 정신 및 최신공학기술 확산을 통한 학생 간접교육을 위해 공학교사 아카데미 및 직무연수를 마련, 참여 교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호남·제주권역 과학교사들로,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다.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http://tstar.or.kr/tree/jbnu/)에서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아 작성 후 스캔하여 E-mail(tstar@jbnu.ac.kr)로 접수하면 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학교사 아카데미는 오는 6월 2일과 3일 The-K 경주리조트 및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열린다. 미래사회 변화와 공학기술교육 및 융합신기술 특강 및 실습, 한국로봇융합연구원 견학 등 전문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북대는 2011년부터 매년 공학 기술 개발에 동반되는 기술 경영 및 최신 공학기술 트렌드를 소개하고, 주요 연구시설 및 기업을 탐방하는 주제로 공학교사아카데미를 개최해왔다.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는 2016년부터 전북교육청 특수 분야 연수기관으로 선정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CT, IoT 활용 교육과정을 직무연수로 개설, 하계방학 3일 동안(24시간) 운영된다. 이번 직무연수 과정은 IoT기반 스마트 홈 구축을 주제로 IoT 개발 환경 이해 및 학습을 통한 미래산업 체험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의 교육패러다임이 반영된 메이커 체험 교육을 통해 교사진의 직무역량이 강화되고, 융합신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융합기술 발달에 따른 교사들의 적응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63-270-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