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올 2학기 전북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공학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에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9월 11일까지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를 신청하는 학교는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구성한 공학체험프로그램은 IoT기반 신산업 체험 활동 및 3D 프린팅 모델링 실습, 4차 산업기술 전문가 특강 및 이공계 학과 체험 등이다. 이를 통해 미래 성장산업 주요 기술을 체험하고,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 지원으로 학생들 적성에 맞는 자기 계발 및 미래 핵심 역량 함양을 도모한다.
지난해에는 자유학기제 시행 첫 해를 맞아 10여개 학교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고, 차세대 플랫폼 가상현실(VR)체험 교육과 3D프린터 랜더링 및 모듈 실습, 고분자나노공학, 항공우주공학 학과 체험 등을 시행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금년 2학기에 진행되는 ‘공학체험프로그램’은 다음달 10월 운영기간 중 참가 학교들이 희망하는 날짜에 프로그램별 30명 내외로 각 2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장은 “공학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 학교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