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설경원)이 지원하고 있는 직무분야 전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전북대에 따르면 LINC사업단은 매년 방학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분야 전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인 ‘취업 꼬~옥 JOB아라’ 프로그램을 통해 IT와 식품, 기계 분야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에만 600여 명의 학생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학생들로부터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 역시 여름방학을 맞아 생산품질과 기계설계, 서비스, 식품, IT 분야 등에 대한 교육이 개설됐다. 7월 11일부터 시작한 6시그마 그린벨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시작으로 해썹(HACCP), ISO 교육 등 18개 과정 7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LINC사업단이 운영하는 전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사업단 홈페이지(http://linc.jbnu.ac.kr/)를 통해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설경원 LINC사업단장은 “학생들에게 전문 자격증 취득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취업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경쟁력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